이대부속초등학교의 메이커교육공간 ‘이화만능공작소’와 교과연계 교육과정을 통해 산출된 작품 소개
이대부속초등학교의 메이커교육공간 ‘이화만능공작소’와 교과연계 교육과정을 통해 산출된 작품 소개
팝캣 이벤트와 더불어 아두이노로 만든 DIY 커스텀 컨트롤러로 리듬게임을 즐기거나 라이더로 재탄생한 폐자전거를 즐길 수 있다.
파라핀 대신 젤왁스를 사용해 투명하고 말랑말랑한 젤리 양초를 만들고, 연소 반응에 대해 알아본다.
상태 변화인 승화의 원리를 이용한 나만의 나무 액자를 만들어 보세요. 그림을 그리고 열을 가하면 내 그림이 프린트된 나무 액자를 얻을 수 있습니다.
3D 프린터를 활용하여 독창적인 램프의 몸체를 설계하여 제작한다. 전구 용기 하단에 빛 감지 센서가 있어서 주변이 어두워지면 트랜지스터가 스위치 ON되어 LED String Light를 동작시킨다
불용성 금속염의 생성 반응 및 삼투 현상을 이용하여 물유리 속에 다양한 색의 불용성 금속염이 자라나 아름다운 정원을 만들 수 있습니다.
브레드보드에 글루건을 이용하여 우노 보드를 고정시킨 후, 브라캣에 초음파 거리 센서를 부착하고, 서보 모터와 잘 연결한다. 부저를 브레드보드에 끼운 후 점퍼 케이블로 연결하여 완성한다.
90년대 전후에 볼 수 있었던 오락, 놀이, 장난감을 디지털+물리적으로 구현, 과거의 문화를 체험하고, 영감을 얻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
직접 만들며 배우는 신나는 코딩여행. 소리센서블럭, 기울기센서블럭 등 다양한 입력장치와 LED블럭, DC모터 등 여러 출력장치를 메인 컨트롤러 CPU블럭에 연결해 즉각적 모션을 확인하면서 게임을 즐겨요.
서보모터를 이용해 주변의 쓰레기를 모은다. 그리고 한 번에 청소하는 쓰레기를 줍는 RC카를 소개한다.
라이프 스트로우를 이용해 정화된 물을 아두이노를 활용하여 수질측정을 실시한다.
아두이노, DC모터 등을 활용하여 제작한 RC카를 리모콘을 이용하여 움직여본다.
눈의 움직임을 측정하여 눈을 얼마나 오래 뜨고 있는지 측정한다.
스마트폰의 스피커 음량이 부족할 때, 상자에 스피커 부분만 넣고 음악을 틀면 소리가 울리는 스피커를 체험해 본다.
앱인벤터를 이용한 방탈출 게임을 경험해 본다.